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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체크카드

    시즌4 결제 적립 혜택이 궁급합니다.

    2024년 2월 1일부터는 시즌4의 적립 혜택이 적용됩니다.

    기존에 발급 받은 카드의 잔여 유효기간이 남아 있더라도, 2월 1일부터는 시즌4의 혜택으로 제공됩니다.

    - 전월실적/적립한도 제한 없음

    - 국내외 가맹점 0.2% 010PAY 포인트 적립


    * 기존 혜택 (웰컴리워드 5천원 / 응데이 10% 적립) 제공 불가

  • 체크카드

    운영 시즌이 변경되면 신규발급이 중단되나요?

    체크카드의 운영기간이 변경되면서 2024년 3월 20일부로 신규발급이 중단됩니다.

    중단 된 시점으로부터는 기존 사용 고객들에 한해서만 혜택이 적용됩니다.


    * 체크카드 시즌4 

    - 체크카드 시즌 4 운영기간 : 2024년 2월 1일 ~ 2024년 7월 19일

    - 체크카드 신규 발급 중단 기간 : 2024년 3월 20일부터 발급 중단


    시즌4 기간에는 [24년 2월 1일 ~ 24년 3월 19일] 동안만 신규발급 가능

  • 체크카드

    발급 대상 제한이 있나요?

    010PAY 체크카드는 만 17세 이상부터 발급받을 수 있으며, 후불 교통 서비스 및 소액 신용 결제 서비스는 만 18세 이상부터 이용할 수 있습니다.

  • 체크카드

    결제 한도가 궁금합니다.

    1) 010PAY 머니&포인트로 결제 시 

    - 결제 한도는 결제 건당 최대 200만원 / 일 최대 200만원 / 월 최대 500만원입니다.


    2) 카드 결제 계좌에서 결제 시 

    - 결제 한도는 고객의 신청 한도에 따릅니다. (기본 한도 일 2,000만원, 월 5,000만원)

  • 체크카드

    머니&포인트 보유 금액이 있는데 결제 시 계좌에서 출금되었습니다.

    머니&포인트 보유 금액이 있음에도 계좌에서 결제되었다면, 다음의 경우에 해당할 수 있습니다. 


    1) 010PAY 체크카드로 결제 시 결제 금액보다 머니&포인트 보유 금액이 적은 경우, 결제 금액 전액이 카드 발급 시 지정한 '결제 계좌'에서 출금됩니다.


    2) 해외 이용 금액, 후불 교통 카드 이용 금액, 통신 요금, 국세, 지방세, 관세, 공공요금(공과금), 아파트관리비(임대료), 대학(대학원) 등록금, 각종 수수료 및 이자는 '결제 계좌'에서만 출금됩니다.


    3) 현금카드 가맹점에서 결제 시(카드 단말기에 카드 삽입 후 계좌 비밀번호를 입력하는 경우)에도 '결제 계좌'에서만 출금됩니다. 현금카드 결제를 원치 않는다면 결제 시 '체크카드 결제'를 요청해 주세요.

  • 체크카드

    체크카드 결제가 되지 않습니다.

    우리은행 외 타은행 계좌를 결제 계좌로 설정한 경우, 매일 자정 전후 20분 및 해당 은행의 정기 점검 시간 동안 체크카드 이용이 제한됩니다.


    자세한 은행별 점검 시간은 이용 중인 은행 홈페이지를 참고해 주세요.

  • 체크카드

    해외 가맹점에서도 결제할 수 있나요?

    해외 겸용(Master Card) 카드로 발급받은 경우, 해외 가맹점에서도 결제할 수 있습니다.


    보다 자세한 해외 이용 관련 문의는 우리카드 홈페이지(이용안내 > 해외이용가이드 > 해외이용안내) 또는 유선 문의(82-2-6958-9000)을 이용해 주세요.

  • 체크카드

    체크카드 결제 계좌를 변경하고 싶습니다.

    결제 계좌는 우리카드 앱 또는 우리카드 고객센터(1588-9955)를 통해 변경할 수 있습니다.


    제휴 금융 기관은 아래를 참고해 주세요.


    * 우리, IBK기업, 국민, 농협, 신한, 하나, 부산, 경남, 대구, 광주, SC제일은행

  • 체크카드

    연결 계좌에 잔고가 있는데 결제에 실패했습니다.

    010PAY 연결 계좌와 카드 발급 시 지정한 결제 계좌가 다를 수 있습니다.


    010PAY 체크카드 결제 시 결제 계좌에서 출금되므로, 결제 계좌에 잔고가 있는지 확인해 주세요.

  • 체크카드

    체크카드 배송 일자가 궁금합니다.

    카드 신청 후 '카드' 탭에서 발급 현황을 확인할 수 있으며, 배송이 시작되면 카카오톡 알림톡으로 안내해 드립니다.


    자세한 배송 관련 문의는 우리카드 고객센터(1588-9955)로 연락해 주세요.

  • 체크카드

    후불 교통 기능을 추가하고 싶습니다.

    카드 발급 시 '후불 교통 기능' 사용을 신청해 주세요.


    후불 교통 기능 신청 및 변경 관련 문의는 우리카드 고객센터(1588-9955)로 연락해 주세요.

  • 체크카드

    소액신용한도(하이브리드) 서비스를 신청/해지하고 싶습니다.

    소액신용한도(하이브리드) 서비스는 우리카드 고객센터(1588-9955) 또는 우리은행 영업점을 통해 신청 및 해지할 수 있습니다.

  • 체크카드

    재발급 신청은 어떻게 하나요?

    유효기간 갱신/카드의 손실로 인한 재발급의 경우 [우리카드앱 > MY > 내 카드 관리 > 분실신고/재발급]의 경로로 진행해주세요.

  • 체크카드

    구버전 OS 지원 중단 시 010PAY 체크카드 사용이 가능한가요?

    지원 중단 후에도 일반 체크카드와 동일하게 계속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단, 더 이상 체크카드를 통한 머니&포인트 사용 및 리워드 적립이 불가하며, 결제 시 체크카드 결제 계좌에서 즉시 출금됩니다.


    이용 내역 확인은 '우리카드' 앱이나 '페이북' 앱을 이용해 주세요.

  • 신용카드

    카드 발급 신청은 언제까지 가능한가요?

     - 25년 2월 28일(금) 까지 가능합니다.
     - 25년 3월 1일(토) 부로는 발급 신청이 불가합니다.

  • 신용카드

    재발급 신청은 어떻게 하나요?

     - 25년 3월 1일 부 010PAY 우리카드의 경우 신규 발급 신청 중단에 따라서 분실/훼손 으로 인한 재발급만 가능합니다.
     - 재발급 신청 경로: [우리카드앱 > MY > 내 카드 관리 > 분실신고/재발급]

    * 유효기간 갱신 재발급은 불가합니다. 

  • 신용카드

    카드 발급 신청 중단 시 카드 사용이 안되나요?

    - 발급 신청이 중단되어도, 회원님이 발급 받으신 카드의 유효기간 까지는 기존대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 국내외 결제 시 0.3% 010PAY 포인트 적립 유지 

  • 신용카드

    해외 가맹점에서도 결제할 수 있나요?

    010PAY 우리카드의 경우 해외 겸용(Master Card)카드 입니다. 해외 가맹점에서도 결제 할 수 있으며, 우리카드 홈페이지 (이용안내 > 해외이용가이드 > 해외이용안내참고) 또는 유선문의(82-2-6958-9000)을 통해 자세한 해외 이용 관련 안내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 신용카드

    결제 한도가 궁금합니다.

    - 010PAY 머니/포인트로 결제 시, 결제 한도는 결제 건당 최대 200만원 / 일 최대 200만원 / 월 최대 500만원입니다.

    - 신용한도의 경우 고객 신용한도에 따라 우리카드에서 부여한 신용한도에 따릅니다. 

  • 신용카드

    결제리워드 0.3% 적립 혜택은 어떻게 받을 수 있나요?

    010PAY 우리카드로 결제한 금액의 0.3% 적립 혜택이 제공됩니다.

    (전월실적, 적립한도 제한 없음) 


    ※ 적립제외: 무이자할부금액, 정부지원금(보육료,유치원보조비,바우처이용금액, 대학(대학원)등록금, 국세·지방세·공공요금(공과금)*, 상품권·기프트카드·선불카드 구매 및 충전금액, 교통카드(모바일 포함) 구매 및 충전금액, 고속버스(차내 단말기 및 고속버스 APP결제), 아파트 관리비(임대료), 각종 수수료 및 이자, 연회비, 단기카드대출(현금서비스), 장기카드대출(카드론), 매출취소금액,당사에서 제공하는 각종 이벤트의 혜택을 적용받은 매출(단, 이벤트별로 다를 수 있으니 각 안내 문구 참고) 


    * 공공요금(공과금)내역 

    4대보험(건강보험/국민연금/고용보험/산재보험), 전기요금, 우편요금, 도시가스요금, 상하수도요금, 과태료·범칙금·벌금, 여권발급비용, 국가·공공기관·공공단체(지방자치단체 등)로 개설된 가맹점 이용금액

    ※ 적립 및 제외/업종 가맹점은 우리카드 전산상 등록 기준입니다.

  • 신용카드

    010PAY 우리카드는 어떻게 사용하나요?

    010PAY 우리카드는 010PAY 머니&포인트와 결합하여 사용이 가능한 선불전자지급수단의 신용카드 입니다. 

    ① 승인금액이 010PAY 머니 또는 010PAY 포인트 잔액 초과인 경우: 전체 신용 결제로 전환 

    ② 승인금액이 010PAY 머니 또는 010PAY 포인트 잔액 이하인 경우: 보유하고 있는 010PAY 머니/포인트내 에서 결제 가능


    Ex.) 승인금액 10,000원 인 경우

         ① 보유하고 있는 010PAY 머니 또는 포인트 잔액 5,000원 → 신용 결제

         ② 보유하고 있는 010PAY 머니 또는 포인트 잔액 10,000원 → 010PAY 머니 또는 포인트 결제 

    * 결제 시도 시 TIME OUT 으로 발생한 거래 건은 자동 신용결제 처리 됩니다.

  • 신용카드

    구버전 OS 지원 중단 시 010PAY 우리카드 사용이 가능한가요?

    지원 중단 후에도 일반 신용카드와 동일하게 계속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단, 더 이상 010PAY 우리카드를 통한 머니&포인트 사용 및 리워드 적립이 불가하며, 결제 시 신용결제만 가능합니다.

    이용 내역 확인은 '우리카드' 앱을 이용해 주세요.

  • 신용카드

    발급 대상 제한이 있나요?

    신청일 현재 민법상 성년 (만 19세 이상) 내국인만 발급 가능합니다.

    (가족카드는 발급 불가)

  • 신용카드

    후불 교통 기능을 추가하고 싶습니다.

    1. 카드 발급 시 '후불 교통 기능' 사용을 신청해 주세요.

    2. 후불 교통 기능 신청 및 변경 관련 문의는 우리카드 고객센터(1588-9955)로 연락해 주세요.

  • 신용카드

    신용카드 배송 일자가 궁금합니다.

    카드 신청 후 '카드'탭 에서 진행사항에 대하여 확인 가능합니다. (발급 심사중/카드 제작중/배송중)

    자세한 배송 관련 문의는 우리카드 고객센터 (1588-9955)로 연락해 주세요.

  • 신용카드

    미회수 머니/포인트가 발생했습니다.

    1. 결제 취소 시 해당 결제 건에 대한 적립 혜택이 회수되며, 회수 이전 이미 사용된 머니&포인트는 '미회수'로 관리됩니다.

    2. 미회수 머니는  '미회수' 페이지에서 [미회수 머니 차감하기]를 눌러 차감할 수 있습니다. ([홈] > [머니] > [미회수]) 

    3. 미회수 포인트는 이후 적립되는 혜택에서 자동 차감됩니다.

  • 머니&포인트

    리워드는 어떻게 적립되나요?

    리워드는 010PAY포인트로 적립되며(머니로 적립되는 경우 별도 명시), 적립 즉시 다양한 온/오프라인 사용처에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머니&포인트

    포인트 적립이 제한되는 경우가 있나요?

    포인트 보유 한도(200만원)를 초과하지 않는다면, 별도의 적립 한도는 존재하지 않습니다.


    단, 적립 포인트를 포함한 포인트 보유 금액이 200만원을 초과하는 경우, 초과분은 적립되지 않습니다.

  • 머니&포인트

    이미 지급된 포인트가 회수될 수 있나요?

    다음의 사유 발생 시, 이미 지급된 포인트가 회수될 수 있습니다.


    1) 결제 취소 시

    - 해당 결제 건에 대한 적립 포인트 회수


    2) 이벤트 참여 취소/불공정한 방법으로 참여 확인 시

    - 해당 이벤트에 대한 적립 포인트 회수

  • 머니&포인트

    머니&포인트 사용법이 궁금합니다.

    1) 010PAY 체크카드로 결제 시

    - 카드 사용이 가능한 모든 온/오프라인 가맹점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 결제 금액만큼 자동 차감되므로, 결제 금액보다 보유 금액이 많은 경우에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2) 내통장결제/PASS페이로 결제 시

    - 원스토어, CGV, 메가박스 등 온라인 가맹점에서 원하는 만큼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3) KT멤버십 앱에서 내통장결제로 결제 시

    - 뚜레쥬르, GS25 등 KT멤버십 가맹점에서 원하는 만큼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가맹점 현황은 앱 내 ‘머니 활용법’을 참고해 주세요.

    * [전체] > [머니 관리] > [머니 활용법]

  • 머니&포인트

    머니&포인트 결제 시 현금영수증 발급이 가능한가요?

    머니 혹은 머니+포인트 복합 결제 시 가맹점 결제창의 ‘현금영수증’ 체크박스를 선택하여 발급받을 수 있으며, 포인트를 사용한 결제는 현금영수증 발급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복합 결제(머니+포인트) 시엔 머니 금액만 현금영수증에 표기되며, 현금영수증 발급 지원 여부는 가맹점별로 다를 수 있습니다.


    머니 결제 시 가맹점 결제창의 '현금영수증' 체크박스를 선택하여 현금영수증을 발급받을 수 있으며, 포인트 결제는 현금영수증 발급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단, 복합 결제(머니+포인트)시엔 머니 금액에 대해서만 현금영수증이 발급되며, 현금영수증 발급 지원 여부는 가맹점별로 다를 수 있습니다.

  • 머니&포인트

    포인트 사용 취소 시 현금으로 환불받을 수 있나요?

    포인트는 현금으로 환급 및 환불받을 수 없으며, 결제 시 사용된 포인트는 포인트로 복원됩니다.

  • 머니&포인트

    머니&포인트의 유효기간이 궁금합니다.

    충전 머니의 유효기간은 충전일로부터 10년, 리워드로 지급된 머니/포인트의 유효기간은 적립일로부터 1년입니다.


    단, 리워드 머니/포인트의 유효기간은 이벤트별로 상이할 수 있으며, 이 경우 별도의 유효기간이 명시됩니다.

  • 머니&포인트

    010PAY 회원 탈퇴 시 보유 포인트는 어떻게 되나요?

    회원 탈퇴 시 보유/적립 대기 포인트는 자동 소멸되며, 탈퇴 후 재가입 시 소멸된 포인트는 복구되지 않습니다.


    단, 미회수 머니&포인트가 있는 경우 회원 탈퇴가 불가합니다.

  • 머니&포인트

    구버전 OS 지원 중단 시 보유 머니&포인트는 어떻게 되나요?

    지원 중단 시 더 이상 머니&포인트는 사용할 수 없으며, 보유 포인트는 자동 소멸됩니다.


    지원 중단일 이전 010PAY 체크카드 또는 내통장결제 등을 통해 전부 사용하거나, 보유 머니를 연결 계좌로 출금(환급)해 주세요. 머니 출금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010PAY 앱: [홈] > [머니&포인트] 보유 금액 > [출금]

    * 내통장결제 홈페이지: [로그인] > 머니 포인트 [보유 금액] > 일반 머니 옆 [관리] > [환급하기]

  • 머니&포인트

    전환한 머니를 취소할 수 있나요?

    010PAY 머니로 전환한 해피캐시는 취소가 불가능합니다.

  • 머니&포인트

    010PAY머니로 전환한 머니를 출금할 수 있나요?

    머니 전환으로 충전된 010PAY 머니는 출금이 가능합니다. (월 5회 무료 / 수수료 부과)

  • 머니&포인트

    머니 전환으로 충전된 머니는 다른가요?

    사용수수료를 제외한 전환 금액이 010PAY 머니로 충전됩니다.

    머니의 유효기간은 충전된 시점으로부터 10년이며, 환급 및 취소는 불가합니다.

  • 머니&포인트

    머니 전환은 어떤 서비스 인가요?

    제휴사 캐시(쉬)를 010PAY 머니로 전환하는 서비스입니다.
    1,000원 단위로 자유롭게 전환 가능합니다.
    ※ 단, 보유한도 200만원 내에서 전환 가능 (010PAY 머니 충전 최대 200만원/월)

    [전환 방법]
    1. 010PAY 앱 실행 후 충전 > 제휴사 선택
    2. 보유 잔액 확인
    3. 전환 금액 입력
    4. 010PAY 결제비밀번호 입력
    5. 전환 완료

  • 머니&포인트

    회원(CI)인증에 계속 실패합니다.

    해피머니 회원정보 확인이 어려운 경우, 회원여부 확인이 불가할 수 있습니다.

    계속 회원인증에 실패한다면, 해피머니 고객센터(1588-5245)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머니&포인트

    머니 전환 한도가 있나요?

    회원별 전환 한도는 최대 1회 50만, 1일 100만, 월 200만 미만까지 충전 가능합니다.

    단, 010PAY 머니는 최대 2,000,000원 까지 보유할 수 있습니다.

  • 머니&포인트

    머니 전환 최소금액이 있나요?

    최소 충전 금액은 1,000원으로, 1,000원 단위로 충전이 가능합니다.

  • 머니&포인트

    입력한 전환 금액과 전환한 충전 금액이 상이해요.

    머니 전환 시, 해피머니가 부과하는 8%의 사용수수료를 차감한 금액만 전환됩니다.

  • 머니&포인트

    전환 내역을 확인하고 싶어요.

    [010PAY 앱 > 머니 > 이용내역]에서 머니 충전 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기타

    은행에서 자동이체 문자가 발송되었습니다.

    010PAY가 이용하는 은행자동출금(CMS)/오픈뱅킹 시스템에 고객님의 계좌가 정상 등록되었음을 안내하는 문자입니다.


    고객님의 요청 없이 자동 출금/이체되지 않으니 안심해 주세요.


    메시지의 내용과 발송 시점은 은행마다 다를 수 있으며, 만일 계좌 등록을 진행하지 않았음에도 해당 문자를 수신했다면 이용하시는 은행으로 즉시 문의해 주세요.

  • 기타

    개인정보 이용내역 통지 알림은 무엇인가요?

    010PAY는 선불결제 서비스로, 관련법(정보통신망법)을 준수하기 위해 연 1회 개인정보 이용내역을 알려드립니다.


    고객님의 ‘사전 동의’를 기반으로 원활한 서비스 제공에 필요한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수집 및 보관하고 있으며, 고객님이 동의하지 않은 내역은 제 3자에게 제공되지 않으니 안심해 주세요. (법령에 규정된 예외 경우 제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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