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 문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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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기프티몰

    기프티몰이 무엇인가요?

    기프티몰은 010PAY 앱 내에서 구매한 상품을 나에게 혹은 친구에게 선물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 기프티몰

    기프티몰에는 어떤 상품이 준비되어 있나요?

    현재 기프티몰에서 선물할 수 있는 상품의 종류는 다음과 같으며, 상품은 지속적으로 추가될 예정입니다.


    1) 일반 쿠폰

    - 온/오프라인 교환처에서 실물 상품으로 교환할 수 있는 모바일 상품권

    - 나를 포함한 누구에게나 선물 가능


    2) PAY 쿠폰

    - 해당 브랜드에서 '내통장결제'로 결제 시 사용할 수 있는 할인형 쿠폰

    - 나에게만 선물 가능

  • 기프티몰

    누구에게나 선물할 수 있나요?

    국내에서 개통된 스마트폰 사용자라면, 나를 포함한 누구에게나 선물할 수 있습니다.

  • 기프티몰

    현금영수증을 발급받을 수 있나요?

    구매한 상품 사용 혹은 실물 상품으로 교환 시점에 현금영수증을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 기프티몰

    쿠폰 관련 문의는 어디에 해야 하나요?

    쿠폰 종류 및 문의 내용별로 고객센터가 상이하오니, 자세한 내용은 아래를 참고해 주세요.


    고객센터 운영 시간은 평일 오전 9시 ~ 오후 6시 입니다. (주말·공휴일 제외)


    1) 일반 쿠폰

    - 결제·취소 문의: 010PAY 고객센터(1600-5220)

    - 사용·환불 문의: kt alpha 고객센터(1588-6474)


    2) PAY쿠폰

    - 결제·취소·사용·환불 관련 문의 : 010PAY 고객센터(1600-5220)


    카카오톡을 통해서도 간편하게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 카카오톡 실행 > 010PAY 채널 검색 > 상담원에게 메시지 보내기

  • 기프티몰

    쿠폰 코드가 무엇인가요?

    선물받은 쿠폰을 등록하기 위한 코드로, 알파벳과 숫자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선물받은 쿠폰은 쿠폰 코드 등록 즉시 사용할 수 있으며, 등록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010PAY 앱 다운로드 및 회원가입 > [기프티몰] > [선물함] > 우측 상단 [선물 코드 등록]

  • 기프티몰

    기프티몰의 결제 수단이 궁금합니다.

    기프티몰 상품은 010PAY 머니&포인트로 구매할 수 있습니다.


    머니&포인트 보유 금액이 부족한 경우, 부족한 금액은 연결 계좌에서 만원 단위로 자동 충전 후 머니로 결제되며 잔액은 머니로 보관됩니다.

  • 기프티몰

    구매 수량에 제한이 있나요?

    010PAY 및 판매 업체의 사정에 따라 1일 혹은 1인 구매 수량이 제한되는 상품이 있습니다.


    신세계상품권, 해피머니상품권 등 현금화가 가능한 상품은 1일 1개로 구매 수량이 제한됩니다.


    구매 수량이 제한되는 상품의 경우, 해당 상품의 상세 화면에서 관련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기프티몰

    구버전 OS 지원 중단 시 보유 쿠폰은 어떻게 되나요?

    지원 중단 후에도 유효기간이 지나지 않은 쿠폰은 계속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단, 010PAY 앱에서 더 이상 쿠폰을 확인할 수 없게 되므로, 사진첩에 쿠폰을 미리 저장해 두세요. 보유 쿠폰 저장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010PAY 앱: [기프티몰] > [선물함] > 보유 쿠폰 선택 > 하단 [쿠폰 저장]


    지원 중단 시 별도의 유효기간 연장 및 환불은 신청할 수 없으며, 유효기간이 지난 쿠폰은 자동 소멸됩니다.

  • 100원딜

    100원딜은 무엇인가요?

    기프티몰 인기 상품을 포인트 100원에 득템할 수 있는 혜택입니다.

    매주 월, 수, 금요일 새로운 100원딜이 열릴 때마다 응모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응모 기간은 아래를 참고해 주세요.


    * 월 오전 9시 ~ 화 오후 9시

    * 수 오전 9시 ~ 목 오후 9시 

    * 금 오전 9시 ~ 일 오후 9시

  • 100원딜

    응모 방법이 궁금합니다.

    포인트 100원 혹은 응모권으로 응모할 수 있습니다.


    1) 아직 응모한 적 없는 상품

    - 포인트 100원 혹은 선물 받은 응모권으로 응모할 수 있습니다.


    2) 1회 이상 응모한 상품

    - 포인트는 사용할 수 없으며 보유 응모권으로만 추가 응모할 수 있습니다.

  • 100원딜

    응모권은 무엇인가요?

    100원딜 응모 및 추가 응모에 사용할 수 있는 응모권을 의미합니다.


    아래의 두 종류로 나뉘며, 보유 응모권은 이 둘을 모두 합하여 계산됩니다.


    1) 선물 받은 응모권

    - 친구가 100원딜 응모 후 나에게 선물한 응모권을 의미합니다. 

    - 응모와 추가 응모 모두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2) 미션 응모권

    - 오늘의 딜 응모 후 미션에 참여하여 지급받은 응모권을 의미합니다. 

    - 추가 응모에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 100원딜

    응모권 획득 방법이 궁금합니다.

    친구에게 선물 받거나 미션 참여로 받을 수 있으며, 미션별 자세한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포인트 룰렛

    - 룰렛 실행 즉시 응모권 최대 4개가 지급됩니다.

    - 1회당 100P가 차감되며, 하루 최대 10번 참여할 수 있습니다.


    2) 100원딜 공유

    - 공유 링크로 친구가 010PAY 앱 접속 시 미션 성공이 인정되며, 친구별로 최초 1회에 한합니다.

    - 미션 성공 즉시 공유자는 공유 상품의 응모 횟수 +1, 피공유자에겐 응모권 1개가 지급됩니다.


    3) 선물하기

    - 상품 종류 관계없이 기프티몰 상품을 친구에게 선물하면 미션 성공이 인정됩니다.

    - 단, 응모권 지급은 친구가 선물을 확인한 시점을 기준으로 하며, 확인 즉시 응모권 5개가 지급됩니다.

    - 응모권 지급 시점에 진행 중인 100원딜이 없다면, 지급된 응모권은 다음 회차 추가 응모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 100원딜

    응모권의 유효기간이 있나요?

    보유 응모권은 현재 진행 중인 100원딜에만 사용할 수 있으며, 새 딜 오픈 시 자동 소멸됩니다.

  • 100원딜

    당첨 상품은 언제 지급되나요?

    응모 마감 다음 날 오전 10시, 당첨자 발표와 동시에 상품이 지급됩니다.


    단, 첫 응모 미당첨 포인트는 오전 11시 지급됩니다.

  • 100원딜

    첫 응모 미당첨 포인트는 무엇인가요?

    미당첨된 최초 응모자에게만 지급되는 이벤트성 포인트입니다.


    최대 10,000P까지 랜덤 지급되며, 포인트 보유 한도(200만원) 초과 시 초과분은 지급되지 않습니다.

  • 100원딜

    당첨자 선정 방식이 궁금합니다.

    당첨자는 정해진 인원과 확률에 따라 공정한 추첨 과정을 거쳐 선정됩니다.


    * 1차 선정 후, 2차 무작위 추첨으로 최종 당첨자 선정

  • 100원딜

    당첨 확률을 높이고 싶습니다.

    미션 응모권을 모아 추가 응모에 사용해 보세요.


    추가 응모하여 응모 횟수가 많을수록 당첨 확률이 높아집니다.


    단, 응모 횟수 및 당첨 확률은 상대적인 수치로 무조건적인 당첨을 보장하지는 않습니다.

  • 체크카드

    발급 대상 제한이 있나요?

    010PAY 체크카드는 만 17세 이상부터 발급받을 수 있으며, 후불 교통 서비스 및 소액 신용 결제 서비스는 만 18세 이상부터 이용할 수 있습니다.

  • 체크카드

    결제 한도가 궁금합니다.

    1) 010PAY 머니&포인트로 결제 시 

    - 결제 한도는 결제 건당 최대 200만원 / 일 최대 200만원 / 월 최대 500만원입니다.


    2) 카드 결제 계좌에서 결제 시 

    - 결제 한도는 고객의 신청 한도에 따릅니다. (기본 한도 일 2,000만원, 월 5,000만원)

  • 체크카드

    머니&포인트 보유 금액이 있는데 결제 시 계좌에서 출금되었습니다.

    머니&포인트 보유 금액이 있음에도 계좌에서 결제되었다면, 다음의 경우에 해당할 수 있습니다. 


    1) 010PAY 체크카드로 결제 시 결제 금액보다 머니&포인트 보유 금액이 적은 경우, 결제 금액 전액이 카드 발급 시 지정한 '결제 계좌'에서 출금됩니다.


    2) 해외 이용 금액, 후불 교통 카드 이용 금액, 통신 요금, 국세, 지방세, 관세, 공공요금(공과금), 아파트관리비(임대료), 대학(대학원) 등록금, 각종 수수료 및 이자는 '결제 계좌'에서만 출금됩니다.


    3) 현금카드 가맹점에서 결제 시(카드 단말기에 카드 삽입 후 계좌 비밀번호를 입력하는 경우)에도 '결제 계좌'에서만 출금됩니다. 현금카드 결제를 원치 않는다면 결제 시 '체크카드 결제'를 요청해 주세요.

  • 체크카드

    체크카드 결제가 되지 않습니다.

    우리은행 외 타은행 계좌를 결제 계좌로 설정한 경우, 매일 자정 전후 20분 및 해당 은행의 정기 점검 시간 동안 체크카드 이용이 제한됩니다.


    자세한 은행별 점검 시간은 이용 중인 은행 홈페이지를 참고해 주세요.

  • 체크카드

    해외 가맹점에서도 결제할 수 있나요?

    해외 겸용(Master Card) 카드로 발급받은 경우, 해외 가맹점에서도 결제할 수 있습니다.


    보다 자세한 해외 이용 관련 문의는 우리카드 홈페이지(이용안내 > 해외이용가이드 > 해외이용안내) 또는 유선 문의(82-2-6958-9000)을 이용해 주세요.

  • 체크카드

    체크카드 결제 계좌를 변경하고 싶습니다.

    결제 계좌는 우리카드 앱 또는 우리카드 고객센터(1588-9955)를 통해 변경할 수 있습니다.


    제휴 금융 기관은 아래를 참고해 주세요.


    * 우리, IBK기업, 국민, 농협, 신한, 하나, 부산, 경남, 대구, 광주, SC제일은행

  • 체크카드

    연결 계좌에 잔고가 있는데 결제에 실패했습니다.

    010PAY 연결 계좌와 카드 발급 시 지정한 결제 계좌가 다를 수 있습니다.


    010PAY 체크카드 결제 시 결제 계좌에서 출금되므로, 결제 계좌에 잔고가 있는지 확인해 주세요.

  • 체크카드

    체크카드 배송 일자가 궁금합니다.

    카드 신청 후 '카드' 탭에서 발급 현황을 확인할 수 있으며, 배송이 시작되면 카카오톡 알림톡으로 안내해 드립니다.


    자세한 배송 관련 문의는 우리카드 고객센터(1588-9955)로 연락해 주세요.

  • 체크카드

    후불 교통 기능을 추가하고 싶습니다.

    카드 발급 시 '후불 교통 기능' 사용을 신청해 주세요.


    후불 교통 기능 신청 및 변경 관련 문의는 우리카드 고객센터(1588-9955)로 연락해 주세요.

  • 체크카드

    소액신용한도(하이브리드) 서비스를 신청/해지하고 싶습니다.

    소액신용한도(하이브리드) 서비스는 우리카드 고객센터(1588-9955) 또는 우리은행 영업점을 통해 신청 및 해지할 수 있습니다.

  • 체크카드

    구버전 OS 지원 중단 시 010PAY 체크카드 사용이 가능한가요?

    지원 중단 후에도 일반 체크카드와 동일하게 계속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단, 더 이상 체크카드를 통한 머니&포인트 사용 및 리워드 적립이 불가하며, 결제 시 체크카드 결제 계좌에서 즉시 출금됩니다.


    이용 내역 확인은 '우리카드' 앱이나 '페이북' 앱을 이용해 주세요.

  • 세금환급

    010PAY 종소세 체크는 어떤 서비스인가요?

    010PAY 종소세 체크는 종합 소득세 신고 및 환급을 도와드려, 고객님의 숨은 돈을 찾아드리는 서비스입니다. 


    환급이 완료되면 수임동의 해지까지 바로 진행할 수 있어, 개인정보 걱정 없이 안전하게 환급액을 돌려받을 수 있습니다.

  • 세금환급

    수임동의가 꼭 필요한가요?

    수임동의란 홈택스상에 내 세무 신고를 대리할 전문 세무사를 등록하는 데 동의하는 것을 의미하며 서비스 이용을 위해선 꼭 필요한 단계입니다.


    최근 자동화 시스템을 사용해 수임동의를 요구하지 않는 타 환급 서비스가 존재하지만, 이 경우 문제 발생 시 모든 책임이 본인에게 돌아갑니다.


    010PAY는 고객님의 책임을 최소화하고자 제휴 세무사를 통한 대행 신고로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는 점 참고해 주세요.

  • 세금환급

    개인정보 유출을 걱정하지 않아도 될까요?

    010PAY는 회원가입, 서비스 이용, 상담 등 원활한 서비스 제공 목적으로만 고객님의 개인정보를 수집 및 사용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처리방침 및 관계 법령에 따라, 고객님의 사전 동의 없이는 제 3자에게 제공하거나 본래 목적 외의 용도로 사용하지 않으니 안심해 주세요.


    환급 완료 후 수임동의를 해지하시면 등록된 개인 정보는 모두 파기됩니다.

  • 세금환급

    종합 소득세 신고 대상자가 궁금합니다.

    종합 소득세란 개인이 지난 1년 간 경제활동을 통해 발생한 소득에 대해 납부하는 세금을 의미하며, 소득엔 이자소득/배상소득/연금소득/근로소득/사업소득/기타소득 6가지가 포함됩니다.


    근로소득/퇴직소득/연금소득만 있었던 경우가 아니라면, 위의 6가지 소득이 발생한 모든 사람이 종합 소득세 신고 대상자입니다. 아래의 자세한 예를 참고해 주세요.


    * 아르바이트, 배달 등 단기 근로자 / 3.3% 소득세를 내는 프리랜서, 계약직 / 급여 외 다른 소득이 있는 직장인 / 제세공과금을 납부한 행운의 주인공 / 개인사업자 또는 자영업자

  • 세금환급

    환급 일정이 궁금합니다.

    환급 일정은 종합 소득세 신고 및 환급 신청 일자에 따라 상이합니다.


    1) 5월 정기 신고 시

    - 6월 말 ~ 7월 초에는 환급이 완료됩니다.


    2) 기한 후 신고 시

    - 신고한 날로부터 최소 2주 ~ 최대 3개월이 소요될 수 있습니다.

  • 세금환급

    환급액은 어떻게 입금되나요?

    환급액은 환급 신청 시 등록한 환급 계좌로 입금됩니다.


    환급액은 국세와 지방세로 두 번에 나뉘어 입금되며, 환급액이 여러 해에 걸쳐 발생했다면 연도별로 각각 입금됩니다.

  • 세금환급

    환급 계좌로 등록할 수 없는 은행이 있나요?

    카카오뱅크, 케이뱅크, 토스뱅크 등 국세청 미지원 은행 계좌는 등록할 수 없습니다.


    환급 계좌로 등록 가능한 은행은 아래를 참고해 주세요.


    * 산업, 기업, 국민, KEB하나, 수협, 농협, 농협 중앙, 우리, SC, 씨티, 대구, 부산, 광주, 제주, 전북, 경남, 새마을, 신협, 상호저축, 산림 조합, 우체국, 신한

  • 세금환급

    부양가족 기본 공제 요건이 궁금합니다.

    부양가족은 내가 생계를 돌보는 가족을 의미하며, 소득/나이/동거 3가지의 기본 공제 요건 충족 시 부양가족 1인당 150만원의 소득공제 혜택이 주어집니다. 


    실제 생계를 부양하는 가족이더라도, 공제 요건을 만족하지 않는다면 부양가족으로 인정되지 않습니다. 


    소득 요건은 ‘연소득 100만원 이하(근로소득만 있다면 총 급여 500만원 이하)’로 본인을 제외한 부양가족 모두 공통 적용되며, 이 외의 자세한 부양가족별 기본 공제 요건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배우자

    - 나이 무관

    - 동거 여부 무관


    2) 직계존속(본인 및 배우자의 (조)부모)

    - 60세 이상 

    - 형편상 별거 허용(생계 지원 확인 필요)

     

    3) 직계비속(자녀, 손자, 손녀, 입양자)

    - 20세 이하 

    - 동거 여부 무관

     

    4) 형제자매 

    - 20세 이하 / 60세 이상

    - 주민등록상 동거(취학, 요양, 근무 등의 사유로 일시퇴거 허용)


    5) 위탁아동

    - 18세 미만

    - 동거 필요(6개월 이상 직접 양육 조건)


    6) 국민기초생활보장법에 의한 수급자

    - 나이 무관

    - 동거 필요(일시퇴거 허용)


    * 장애가 있는 경우 나이 요건 미충족 시라도 부양가족으로 인정

  • 머니&포인트

    리워드는 어떻게 적립되나요?

    리워드는 010PAY포인트로 적립되며(머니로 적립되는 경우 별도 명시), 적립 즉시 다양한 온/오프라인 사용처에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머니&포인트

    포인트 적립이 제한되는 경우가 있나요?

    포인트 보유 한도(200만원)를 초과하지 않는다면, 별도의 적립 한도는 존재하지 않습니다.


    단, 적립 포인트를 포함한 포인트 보유 금액이 200만원을 초과하는 경우, 초과분은 적립되지 않습니다.

  • 머니&포인트

    이미 지급된 포인트가 회수될 수 있나요?

    다음의 사유 발생 시, 이미 지급된 포인트가 회수될 수 있습니다.


    1) 결제 취소 시

    - 해당 결제 건에 대한 적립 포인트 회수


    2) 이벤트 참여 취소/불공정한 방법으로 참여 확인 시

    - 해당 이벤트에 대한 적립 포인트 회수

  • 머니&포인트

    머니&포인트 사용법이 궁금합니다.

    1) 010PAY 체크카드로 결제 시

    - 카드 사용이 가능한 모든 온/오프라인 가맹점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 결제 금액만큼 자동 차감되므로, 결제 금액보다 보유 금액이 많은 경우에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2) 내통장결제/PASS페이로 결제 시

    - 원스토어, CGV, 메가박스 등 온라인 가맹점에서 원하는 만큼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3) KT멤버십 앱에서 내통장결제로 결제 시

    - 뚜레쥬르, GS25 등 KT멤버십 가맹점에서 원하는 만큼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가맹점 현황은 앱 내 ‘머니 활용법’을 참고해 주세요.

    * [전체] > [머니 관리] > [머니 활용법]

  • 머니&포인트

    머니&포인트 결제 시 현금영수증 발급이 가능한가요?

    머니 혹은 머니+포인트 복합 결제 시 가맹점 결제창의 ‘현금영수증’ 체크박스를 선택하여 발급받을 수 있으며, 포인트를 사용한 결제는 현금영수증 발급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복합 결제(머니+포인트) 시엔 머니 금액만 현금영수증에 표기되며, 현금영수증 발급 지원 여부는 가맹점별로 다를 수 있습니다.


    머니 결제 시 가맹점 결제창의 '현금영수증' 체크박스를 선택하여 현금영수증을 발급받을 수 있으며, 포인트 결제는 현금영수증 발급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단, 복합 결제(머니+포인트)시엔 머니 금액에 대해서만 현금영수증이 발급되며, 현금영수증 발급 지원 여부는 가맹점별로 다를 수 있습니다.

  • 머니&포인트

    포인트 사용 취소 시 현금으로 환불받을 수 있나요?

    포인트는 현금으로 환급 및 환불받을 수 없으며, 결제 시 사용된 포인트는 포인트로 복원됩니다.

  • 머니&포인트

    머니&포인트의 유효기간이 궁금합니다.

    충전 머니의 유효기간은 충전일로부터 10년, 리워드로 지급된 머니/포인트의 유효기간은 적립일로부터 1년입니다.


    단, 리워드 머니/포인트의 유효기간은 이벤트별로 상이할 수 있으며, 이 경우 별도의 유효기간이 명시됩니다.

  • 머니&포인트

    010PAY 회원 탈퇴 시 보유 포인트는 어떻게 되나요?

    회원 탈퇴 시 보유/적립 대기 포인트는 자동 소멸되며, 탈퇴 후 재가입 시 소멸된 포인트는 복구되지 않습니다.


    단, 미회수 머니&포인트가 있는 경우 회원 탈퇴가 불가합니다.

  • 머니&포인트

    구버전 OS 지원 중단 시 보유 머니&포인트는 어떻게 되나요?

    지원 중단 시 더 이상 머니&포인트는 사용할 수 없으며, 보유 포인트는 자동 소멸됩니다.


    지원 중단일 이전 010PAY 체크카드 또는 내통장결제 등을 통해 전부 사용하거나, 보유 머니를 연결 계좌로 출금(환급)해 주세요. 머니 출금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010PAY 앱: [홈] > [머니&포인트] 보유 금액 > [출금]

    * 내통장결제 홈페이지: [로그인] > 머니 포인트 [보유 금액] > 일반 머니 옆 [관리] > [환급하기]

  • 기타

    은행에서 자동이체 문자가 발송되었습니다.

    010PAY가 이용하는 은행자동출금(CMS)/오픈뱅킹 시스템에 고객님의 계좌가 정상 등록되었음을 안내하는 문자입니다.


    고객님의 요청 없이 자동 출금/이체되지 않으니 안심해 주세요.


    메시지의 내용과 발송 시점은 은행마다 다를 수 있으며, 만일 계좌 등록을 진행하지 않았음에도 해당 문자를 수신했다면 이용하시는 은행으로 즉시 문의해 주세요.

  • 기타

    개인정보 이용내역 통지 알림은 무엇인가요?

    010PAY는 선불결제 서비스로, 관련법(정보통신망법)을 준수하기 위해 연 1회 개인정보 이용내역을 알려드립니다.


    고객님의 ‘사전 동의’를 기반으로 원활한 서비스 제공에 필요한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수집 및 보관하고 있으며, 고객님이 동의하지 않은 내역은 제 3자에게 제공되지 않으니 안심해 주세요. (법령에 규정된 예외 경우 제외)

전화 상담 안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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