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2월 1일부터는 시즌4의 적립 혜택이 적용됩니다.
기존에 발급 받은 카드의 잔여 유효기간이 남아 있더라도, 2월 1일부터는 시즌4의 혜택으로 제공됩니다.
- 전월실적/적립한도 제한 없음
- 국내외 가맹점 0.2% 010PAY 포인트 적립
* 기존 혜택 (웰컴리워드 5천원 / 응데이 10% 적립) 제공 불가
체크카드의 운영기간이 변경되면서 2024년 3월 20일부로 신규발급이 중단됩니다.
중단 된 시점으로부터는 기존 사용 고객들에 한해서만 혜택이 적용됩니다.
* 체크카드 시즌4
- 체크카드 시즌 4 운영기간 : 2024년 2월 1일 ~ 2024년 7월 19일
- 체크카드 신규 발급 중단 기간 : 2024년 3월 20일부터 발급 중단
시즌4 기간에는 [24년 2월 1일 ~ 24년 3월 19일] 동안만 신규발급 가능
010PAY 체크카드는 만 17세 이상부터 발급받을 수 있으며, 후불 교통 서비스 및 소액 신용 결제 서비스는 만 18세 이상부터 이용할 수 있습니다.
1) 010PAY 머니&포인트로 결제 시
- 결제 한도는 결제 건당 최대 200만원 / 일 최대 200만원 / 월 최대 500만원입니다.
2) 카드 결제 계좌에서 결제 시
- 결제 한도는 고객의 신청 한도에 따릅니다. (기본 한도 일 2,000만원, 월 5,000만원)
머니&포인트 보유 금액이 있음에도 계좌에서 결제되었다면, 다음의 경우에 해당할 수 있습니다.
1) 010PAY 체크카드로 결제 시 결제 금액보다 머니&포인트 보유 금액이 적은 경우, 결제 금액 전액이 카드 발급 시 지정한 '결제 계좌'에서 출금됩니다.
2) 해외 이용 금액, 후불 교통 카드 이용 금액, 통신 요금, 국세, 지방세, 관세, 공공요금(공과금), 아파트관리비(임대료), 대학(대학원) 등록금, 각종 수수료 및 이자는 '결제 계좌'에서만 출금됩니다.
3) 현금카드 가맹점에서 결제 시(카드 단말기에 카드 삽입 후 계좌 비밀번호를 입력하는 경우)에도 '결제 계좌'에서만 출금됩니다. 현금카드 결제를 원치 않는다면 결제 시 '체크카드 결제'를 요청해 주세요.
우리은행 외 타은행 계좌를 결제 계좌로 설정한 경우, 매일 자정 전후 20분 및 해당 은행의 정기 점검 시간 동안 체크카드 이용이 제한됩니다.
자세한 은행별 점검 시간은 이용 중인 은행 홈페이지를 참고해 주세요.
해외 겸용(Master Card) 카드로 발급받은 경우, 해외 가맹점에서도 결제할 수 있습니다.
보다 자세한 해외 이용 관련 문의는 우리카드 홈페이지(이용안내 > 해외이용가이드 > 해외이용안내) 또는 유선 문의(82-2-6958-9000)을 이용해 주세요.
결제 계좌는 우리카드 앱 또는 우리카드 고객센터(1588-9955)를 통해 변경할 수 있습니다.
제휴 금융 기관은 아래를 참고해 주세요.
* 우리, IBK기업, 국민, 농협, 신한, 하나, 부산, 경남, 대구, 광주, SC제일은행
010PAY 연결 계좌와 카드 발급 시 지정한 결제 계좌가 다를 수 있습니다.
010PAY 체크카드 결제 시 결제 계좌에서 출금되므로, 결제 계좌에 잔고가 있는지 확인해 주세요.
카드 신청 후 '카드' 탭에서 발급 현황을 확인할 수 있으며, 배송이 시작되면 카카오톡 알림톡으로 안내해 드립니다.
자세한 배송 관련 문의는 우리카드 고객센터(1588-9955)로 연락해 주세요.
카드 발급 시 '후불 교통 기능' 사용을 신청해 주세요.
후불 교통 기능 신청 및 변경 관련 문의는 우리카드 고객센터(1588-9955)로 연락해 주세요.
소액신용한도(하이브리드) 서비스는 우리카드 고객센터(1588-9955) 또는 우리은행 영업점을 통해 신청 및 해지할 수 있습니다.
유효기간 갱신/카드의 손실로 인한 재발급의 경우 [우리카드앱 > MY > 내 카드 관리 > 분실신고/재발급]의 경로로 진행해주세요.
지원 중단 후에도 일반 체크카드와 동일하게 계속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단, 더 이상 체크카드를 통한 머니&포인트 사용 및 리워드 적립이 불가하며, 결제 시 체크카드 결제 계좌에서 즉시 출금됩니다.
이용 내역 확인은 '우리카드' 앱이나 '페이북' 앱을 이용해 주세요.
010PAY 우리카드의 경우 해외 겸용(Master Card)카드 입니다. 해외 가맹점에서도 결제 할 수 있으며, 우리카드 홈페이지 (이용안내 > 해외이용가이드 > 해외이용안내참고) 또는 유선문의(82-2-6958-9000)을 통해 자세한 해외 이용 관련 안내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 010PAY 머니/포인트로 결제 시, 결제 한도는 결제 건당 최대 200만원 / 일 최대 200만원 / 월 최대 500만원입니다.
- 신용한도의 경우 고객 신용한도에 따라 우리카드에서 부여한 신용한도에 따릅니다.
010PAY 우리카드로 결제한 금액의 0.3% 적립 혜택이 제공됩니다.
(전월실적, 적립한도 제한 없음)
※ 적립제외: 무이자할부금액, 정부지원금(보육료,유치원보조비,바우처이용금액, 대학(대학원)등록금, 국세·지방세·공공요금(공과금)*, 상품권·기프트카드·선불카드 구매 및 충전금액, 교통카드(모바일 포함) 구매 및 충전금액, 고속버스(차내 단말기 및 고속버스 APP결제), 아파트 관리비(임대료), 각종 수수료 및 이자, 연회비, 단기카드대출(현금서비스), 장기카드대출(카드론), 매출취소금액,당사에서 제공하는 각종 이벤트의 혜택을 적용받은 매출(단, 이벤트별로 다를 수 있으니 각 안내 문구 참고)
* 공공요금(공과금)내역
4대보험(건강보험/국민연금/고용보험/산재보험), 전기요금, 우편요금, 도시가스요금, 상하수도요금, 과태료·범칙금·벌금, 여권발급비용, 국가·공공기관·공공단체(지방자치단체 등)로 개설된 가맹점 이용금액
※ 적립 및 제외/업종 가맹점은 우리카드 전산상 등록 기준입니다.
010PAY 우리카드는 010PAY 머니&포인트와 결합하여 사용이 가능한 선불전자지급수단의 신용카드 입니다.
① 승인금액이 010PAY 머니 또는 010PAY 포인트 잔액 초과인 경우: 전체 신용 결제로 전환
② 승인금액이 010PAY 머니 또는 010PAY 포인트 잔액 이하인 경우: 보유하고 있는 010PAY 머니/포인트내 에서 결제 가능
Ex.) 승인금액 10,000원 인 경우
① 보유하고 있는 010PAY 머니 또는 포인트 잔액 5,000원 → 신용 결제
② 보유하고 있는 010PAY 머니 또는 포인트 잔액 10,000원 → 010PAY 머니 또는 포인트 결제
* 결제 시도 시 TIME OUT 으로 발생한 거래 건은 자동 신용결제 처리 됩니다.
신청일 현재 민법상 성년 (만 19세 이상) 내국인만 발급 가능합니다.
(가족카드는 발급 불가)
1. 카드 발급 시 '후불 교통 기능' 사용을 신청해 주세요.
2. 후불 교통 기능 신청 및 변경 관련 문의는 우리카드 고객센터(1588-9955)로 연락해 주세요.
카드 신청 후 '카드'탭 에서 진행사항에 대하여 확인 가능합니다. (발급 심사중/카드 제작중/배송중)
자세한 배송 관련 문의는 우리카드 고객센터 (1588-9955)로 연락해 주세요.
1. 결제 취소 시 해당 결제 건에 대한 적립 혜택이 회수되며, 회수 이전 이미 사용된 머니&포인트는 '미회수'로 관리됩니다.
2. 미회수 머니는 '미회수' 페이지에서 [미회수 머니 차감하기]를 눌러 차감할 수 있습니다. ([홈] > [머니] > [미회수])
3. 미회수 포인트는 이후 적립되는 혜택에서 자동 차감됩니다.
리워드는 010PAY포인트로 적립되며(머니로 적립되는 경우 별도 명시), 적립 즉시 다양한 온/오프라인 사용처에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습니다.
포인트 보유 한도(200만원)를 초과하지 않는다면, 별도의 적립 한도는 존재하지 않습니다.
단, 적립 포인트를 포함한 포인트 보유 금액이 200만원을 초과하는 경우, 초과분은 적립되지 않습니다.
다음의 사유 발생 시, 이미 지급된 포인트가 회수될 수 있습니다.
1) 결제 취소 시
- 해당 결제 건에 대한 적립 포인트 회수
2) 이벤트 참여 취소/불공정한 방법으로 참여 확인 시
- 해당 이벤트에 대한 적립 포인트 회수
1) 010PAY 체크카드로 결제 시
- 카드 사용이 가능한 모든 온/오프라인 가맹점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 결제 금액만큼 자동 차감되므로, 결제 금액보다 보유 금액이 많은 경우에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2) 내통장결제/PASS페이로 결제 시
- 원스토어, CGV, 메가박스 등 온라인 가맹점에서 원하는 만큼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3) KT멤버십 앱에서 내통장결제로 결제 시
- 뚜레쥬르, GS25 등 KT멤버십 가맹점에서 원하는 만큼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가맹점 현황은 앱 내 ‘머니 활용법’을 참고해 주세요.
* [전체] > [머니 관리] > [머니 활용법]
머니 혹은 머니+포인트 복합 결제 시 가맹점 결제창의 ‘현금영수증’ 체크박스를 선택하여 발급받을 수 있으며, 포인트를 사용한 결제는 현금영수증 발급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복합 결제(머니+포인트) 시엔 머니 금액만 현금영수증에 표기되며, 현금영수증 발급 지원 여부는 가맹점별로 다를 수 있습니다.
머니 결제 시 가맹점 결제창의 '현금영수증' 체크박스를 선택하여 현금영수증을 발급받을 수 있으며, 포인트 결제는 현금영수증 발급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단, 복합 결제(머니+포인트)시엔 머니 금액에 대해서만 현금영수증이 발급되며, 현금영수증 발급 지원 여부는 가맹점별로 다를 수 있습니다.
포인트는 현금으로 환급 및 환불받을 수 없으며, 결제 시 사용된 포인트는 포인트로 복원됩니다.
충전 머니의 유효기간은 충전일로부터 10년, 리워드로 지급된 머니/포인트의 유효기간은 적립일로부터 1년입니다.
단, 리워드 머니/포인트의 유효기간은 이벤트별로 상이할 수 있으며, 이 경우 별도의 유효기간이 명시됩니다.
회원 탈퇴 시 보유/적립 대기 포인트는 자동 소멸되며, 탈퇴 후 재가입 시 소멸된 포인트는 복구되지 않습니다.
단, 미회수 머니&포인트가 있는 경우 회원 탈퇴가 불가합니다.
지원 중단 시 더 이상 머니&포인트는 사용할 수 없으며, 보유 포인트는 자동 소멸됩니다.
지원 중단일 이전 010PAY 체크카드 또는 내통장결제 등을 통해 전부 사용하거나, 보유 머니를 연결 계좌로 출금(환급)해 주세요. 머니 출금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010PAY 앱: [홈] > [머니&포인트] 보유 금액 > [출금]
* 내통장결제 홈페이지: [로그인] > 머니 포인트 [보유 금액] > 일반 머니 옆 [관리] > [환급하기]
010PAY 머니로 전환한 해피캐시는 취소가 불가능합니다.
머니 전환으로 충전된 010PAY 머니는 출금이 가능합니다. (월 5회 무료 / 수수료 부과)
최소 충전 금액은 1,000원으로, 1,000원 단위로 충전이 가능합니다.
머니 전환 시, 해피머니가 부과하는 8%의 사용수수료를 차감한 금액만 전환됩니다.
[010PAY 앱 > 머니 > 이용내역]에서 머니 충전 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010PAY가 이용하는 은행자동출금(CMS)/오픈뱅킹 시스템에 고객님의 계좌가 정상 등록되었음을 안내하는 문자입니다.
고객님의 요청 없이 자동 출금/이체되지 않으니 안심해 주세요.
메시지의 내용과 발송 시점은 은행마다 다를 수 있으며, 만일 계좌 등록을 진행하지 않았음에도 해당 문자를 수신했다면 이용하시는 은행으로 즉시 문의해 주세요.
010PAY는 선불결제 서비스로, 관련법(정보통신망법)을 준수하기 위해 연 1회 개인정보 이용내역을 알려드립니다.
고객님의 ‘사전 동의’를 기반으로 원활한 서비스 제공에 필요한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수집 및 보관하고 있으며, 고객님이 동의하지 않은 내역은 제 3자에게 제공되지 않으니 안심해 주세요. (법령에 규정된 예외 경우 제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