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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리또

    리또가 무엇인가요?

    실제 로또 당첨 번호와 내 리또 번호가 일치하면 최대 1억을 받을 수 있는 010PAY만의 특별한 혜택입니다.


    로또 앞에 '다시'를 뜻하는 'RE-'를 붙여, 고객님들께 혜택을 되돌려드리고자 하는 마음을 담았습니다.

  • 리또

    리또는 어떻게 받을 수 있나요?

    아래 방법 중 중복 수령  가능합니다.


    1. 머니 채우기

    010PAY 회원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리또 레벨 별 리또 머니함에 머니를 보관하면 매주 리또 1개 지급됩니다.

    단, 리또 신청을 위해선 충전 계좌 등록 및 혜택 알림 동의가 꼭 필요합니다.

    다음 회차 준비 중인 일요일 22시 50분 ~ 월요일 00시 30분엔 일시적으로 신청할 수 없는 점 이용에 참고해 주세요.


    2. 010PAY 우리카드 결제

    1) 결제 리또

    010PAY 우리카드 1만원 이상 결제할 때마다 랜덤으로 루비 또는 다이아 리또 1개 지급됩니다.

    단, 지급된 리또의 결제가 결제 취소, 무승인 거래의 경우 미매입, 부분 취소 후 최종 결제 금액이 1만원 미만이면 리또 추첨 기준 회수 항목이 상이합니다.

      ① 추첨 전: 회수

      ② 추첨 후 미당첨 또는 당첨 후 당첨금 수령 완료:  다음 리또 지급 조건 충족 시 리또 미지급

      ③ 추첨 당첨금 수령 전:  당첨금 수령 자격 회수


    2) 생일 축하 리또

    010PAY 우리카드  발급 고객님의  생일 당일에 다이아 리또 1개 지급됩니다.


    3. 친구에게 리또 선물

    친구에게 리또 선물하고 친구가 내 선물 코드를 입력하면 나와 친구에게 리또 1개씩 지급됩니다.

    단, 선물 받은 친구의 리또 보유 이력에 따라 지급 리또 레벨이 상이합니다.

    - 친구가 리또 보유 이력이 있을 시: 루비 리또

    - 친구가 리또 보유 이력이 없을 시: 다이아 리또


    4. 내통장결제, 헥토파이낸셜PG 가맹점 결제

    결제할 때마다 랜덤으로 루비 또는 다이아 리또 1개 지급됩니다.


    추가로 리또 받을 수 있는 방법을 준비 중이니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 리또

    머니 채우기 참여 신청에 계좌 등록이 꼭 필요한가요?

    머니 채우기로 리또를 받는 경우 선택한 리또 레벨에 맞는 금액만큼 리또 머니함에 머니를 보관하기 위해,
    리또 신청 시점에 보유 머니가 채우기 금액보다 부족한 경우, 부족한 금액은 계좌에서 충전되므로 계좌 등록이 꼭 필요합니다.

  • 리또

    머니 채우기 성공 조건이 궁금합니다.

    선택한 리또 리벨에 맞는 금액만큼 머니를 채워둔 후, 채워둔 머니가 줄어들지 않도록 1주(월~일) 동안 잘 관리하면 성공입니다.

    만약 머니를 사용하거나 출금하여 채워든 금액보다 줄어들었다면, 확인 시점(매일 23시) 전까지만 다시 채워두면 당일은 성공으로 인정됩니다.

  • 리또

    리또 머니함에 머니가 없다면 실패인가요?

    만약 머니를 사용하기 위해 잠시 리또 머니함을 비운다면, 매일 23시 전까지만 다시 채워두세요.

    확인 시점(매일 23시부터 00시 30분까지)에만 리또 머니함에 머니가 채워져 있다면, 당일은 머니 관리 성공으로 인정됩니다.

  • 리또

    머니 채우기 신청일이 꼭 월요일이어야 하나요?

    꼭 월요일에 맞춰 머니 채우기 리또를 신청할 필요는 없습니다.


    신청일이 월요일 이후인 경우, 일요일까지 남은 며칠 동안만 리또 머니함 속 머니를 잘 관리하면 다음 주 월요일 리또가 지급됩니다.


    다음 회차 준비 중인 일요일 22시 50분 ~ 월요일 00시 30분엔 일시적으로 신청할 수 없는 점 이용에 참고해 주세요.

  • 리또

    기존에 신청했던 머니 채우기 레벨을 중간에 변경할 수 있나요?

    언제든지 기존 레벨보다 낮거나 높은 레벨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단, 변경 신청 시점에 따라 다른 점은 아래와 같습니다.

    - 2024년 3월 14일 전: 변경 신청일 기준 다음 주 월요일에 적용되며, 머니가 부족한 경우 머니 충전 후 변경

    - 2024년 3월 14일부터: 변경 신청일에 바로 적용. 단, 레벨 변경 성공 시 변경 신청일 포함 10일 동안 재변경 불가


    레벨 변경 시 기존의 리또 스탬프 적립 현황이 초기화되는 점 이용에 참고해 주세요.

  • 리또

    리또 스탬프가 무엇인가요?

    머니 채우기 참여 시 연속 리또 받기 현황을 확인할 수 있는 적립판으로, 리또를 받을 때마다 스탬프가 적립됩니다.

    연속 적립 시엔 1주에 받을 수 있는 리또 개수가 최대 5개까지 늘어나며, 10번째 적립 시엔 특별한 쿠폰 선물이 함께 지급됩니다.

    단, 리또 레벨을 변경하거나 리또 받기에 실패하는 경우 스탬프 적립 현황이 초기화됩니다.

  • 리또

    리또가 회수될 수 있나요?

    아래와 같은 경우 회수될 수 있습니다.

    1.  010PAY 우리카드 결제
    1) 회수 발생
    - 승인된 거래가 취소될 경우
    - 무승인 거래가 매입되지 않을 경우
    - 부분 취소 후 최종 결제 금액이 1만원 미만일 경우

    2.  내통장결제,  헥토파이낸셜PG 가맹점 결제
    - 결제 취소 후 최종 결제 금액이 0원일 경우

    회수 처리는 시기별로 방법이 상이합니다.
    - 추첨 전: 지급된 리또 회수
    - 추첨 후 당첨금 수령 전: 당첨금 수령 자격 회수
    - 당첨금 수령 후: 다음 리또 지급 조건 충족 시 리또 미지급 

  • 리또

    당첨 결과 발표는 언제인가요?

    리또 추첨은 실제 로또와 동일한 매주 토요일 20시 40분에 진행되지만, 당첨 결과는 010PAY 앱에 매주 일요일 00시 10분에 업데이트됩니다.


  • 리또

    당첨금 수령 기한이 있나요?

    당첨금 수령 기한은 당첨일로부터 91일입니다.

    수령 기한이 끝나면 당첨금이 사라지니, 기한 내 꼭 수령 신청을 완료해 주세요.

  • 리또

    당첨금 지급 방법이 궁금합니다.

    당첨금액 및 상황에 따라 지급 방법이 상이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를 확인해 주세요.


    1. 1, 2등 당첨금

     1) 5만원 이하 당첨금

     - 수령 신청일 기준 익월 10일 내 머니로 지급하지만 보유 한도를 초과할 경우 수령 신청일 기준 익월 15일 내 계좌로 지급해 드려요.


     2) 5만원 초과 당첨금

     - 제세공과금 처리를 위해 수령 기한 내 아래 메일로 신분증 사본(미성년자의 경우 법정대리인의 신분증 사본, 가족관계 증명서와 당첨금 수령 동의) 제출을 완료해 주세요.

       * 010pay_event@hecto.co.kr

     - 수령 신청일 기준 익월 15일 내 계좌로 지급해 드려요.


    2. 보너스 당첨금

    최대 1만 포인트 랜덤 지급해 드리고, 포인트 보유 한도 초과 시 '적립 대기로' 보관돼요.

  • 리또

    예상 수령액이 당첨금보다 적습니다.

    소득세법 제 129조에 따라, 5만원을 초과하는 당첨금은 당첨금의 22%(제세공과금) 제외 후 지급됩니다.

    당첨 회차가 여러 개인 경우, 제세공과금 부담 여부는 수령 당첨금 총액이 아닌 회차별로 계산되는 점 참고해 주세요.

  • 기프티몰

    기프티몰이 무엇인가요?

    기프티몰은 010PAY 앱 내에서 구매한 상품을 나에게 혹은 친구에게 선물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 기프티몰

    기프티몰에는 어떤 상품이 준비되어 있나요?

    현재 기프티몰에서 선물할 수 있는 상품의 종류는 다음과 같으며, 상품은 지속적으로 추가될 예정입니다.


    1) 일반 쿠폰

    - 온/오프라인 교환처에서 실물 상품으로 교환할 수 있는 모바일 상품권

    - 나를 포함한 누구에게나 선물 가능


    2) PAY 쿠폰

    - 해당 브랜드에서 '내통장결제'로 결제 시 사용할 수 있는 할인형 쿠폰

    - 나에게만 선물 가능

  • 기프티몰

    누구에게나 선물할 수 있나요?

    국내에서 개통된 스마트폰 사용자라면, 나를 포함한 누구에게나 선물할 수 있습니다.

  • 기프티몰

    현금영수증을 발급받을 수 있나요?

    구매한 상품 사용 혹은 실물 상품으로 교환 시점에 현금영수증을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 기프티몰

    쿠폰 관련 문의는 어디에 해야 하나요?

    쿠폰 종류 및 문의 내용별로 고객센터가 상이하오니, 자세한 내용은 아래를 참고해 주세요.


    고객센터 운영 시간은 평일 오전 9시 ~ 오후 6시 입니다. (주말·공휴일 제외)


    1) 일반 쿠폰

    - 결제·취소 문의: 010PAY 고객센터(1600-5220)

    - 사용·환불 문의: kt alpha 고객센터(1588-6474)


    2) PAY쿠폰

    - 결제·취소·사용·환불 관련 문의 : 010PAY 고객센터(1600-5220)


    카카오톡을 통해서도 간편하게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 카카오톡 실행 > 010PAY 채널 검색 > 상담원에게 메시지 보내기

  • 기프티몰

    쿠폰 코드가 무엇인가요?

    선물받은 쿠폰을 등록하기 위한 코드로, 알파벳과 숫자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선물받은 쿠폰은 쿠폰 코드 등록 즉시 사용할 수 있으며, 등록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010PAY 앱 다운로드 및 회원가입 > [기프티몰] > [선물함] > 우측 상단 [선물 코드 등록]

  • 기프티몰

    기프티몰의 결제 수단이 궁금합니다.

    기프티몰 상품은 010PAY 머니&포인트로 구매할 수 있습니다.


    머니&포인트 보유 금액이 부족한 경우, 부족한 금액은 연결 계좌에서 만원 단위로 자동 충전 후 머니로 결제되며 잔액은 머니로 보관됩니다.

  • 기프티몰

    구매 수량에 제한이 있나요?

    010PAY 및 판매 업체의 사정에 따라 1일 혹은 1인 구매 수량이 제한되는 상품이 있습니다.


    신세계상품권, 해피머니상품권 등 현금화가 가능한 상품은 1일 1개로 구매 수량이 제한됩니다.


    구매 수량이 제한되는 상품의 경우, 해당 상품의 상세 화면에서 관련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기프티몰

    구버전 OS 지원 중단 시 보유 쿠폰은 어떻게 되나요?

    지원 중단 후에도 유효기간이 지나지 않은 쿠폰은 계속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단, 010PAY 앱에서 더 이상 쿠폰을 확인할 수 없게 되므로, 사진첩에 쿠폰을 미리 저장해 두세요. 보유 쿠폰 저장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010PAY 앱: [기프티몰] > [선물함] > 보유 쿠폰 선택 > 하단 [쿠폰 저장]


    지원 중단 시 별도의 유효기간 연장 및 환불은 신청할 수 없으며, 유효기간이 지난 쿠폰은 자동 소멸됩니다.

  • 100원딜

    100원딜은 무엇인가요?

    기프티몰 인기 상품을 포인트 100원에 득템할 수 있는 혜택입니다.

    매주 월, 수, 금요일 새로운 100원딜이 열릴 때마다 응모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응모 기간은 아래를 참고해 주세요.


    * 월 오전 9시 ~ 화 오후 9시

    * 수 오전 9시 ~ 목 오후 9시 

    * 금 오전 9시 ~ 일 오후 9시

  • 100원딜

    응모 방법이 궁금합니다.

    포인트 100원 혹은 응모권으로 응모할 수 있습니다.


    1) 아직 응모한 적 없는 상품

    - 포인트 100원 혹은 선물 받은 응모권으로 응모할 수 있습니다.


    2) 1회 이상 응모한 상품

    - 포인트는 사용할 수 없으며 보유 응모권으로만 추가 응모할 수 있습니다.

  • 100원딜

    응모권은 무엇인가요?

    100원딜 응모 및 추가 응모에 사용할 수 있는 응모권을 의미합니다.


    아래의 두 종류로 나뉘며, 보유 응모권은 이 둘을 모두 합하여 계산됩니다.


    1) 선물 받은 응모권

    - 친구가 100원딜 응모 후 나에게 선물한 응모권을 의미합니다. 

    - 응모와 추가 응모 모두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2) 미션 응모권

    - 오늘의 딜 응모 후 미션에 참여하여 지급받은 응모권을 의미합니다. 

    - 추가 응모에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 100원딜

    응모권 획득 방법이 궁금합니다.

    친구에게 선물 받거나 미션 참여로 받을 수 있으며, 미션별 자세한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포인트 룰렛

    - 룰렛 실행 즉시 응모권 최대 4개가 지급됩니다.

    - 1회당 100P가 차감되며, 하루 최대 10번 참여할 수 있습니다.


    2) 100원딜 공유

    - 공유 링크로 친구가 010PAY 앱 접속 시 미션 성공이 인정되며, 친구별로 최초 1회에 한합니다.

    - 미션 성공 즉시 공유자는 공유 상품의 응모 횟수 +1, 피공유자에겐 응모권 1개가 지급됩니다.


    3) 선물하기

    - 상품 종류 관계없이 기프티몰 상품을 친구에게 선물하면 미션 성공이 인정됩니다.

    - 단, 응모권 지급은 친구가 선물을 확인한 시점을 기준으로 하며, 확인 즉시 응모권 5개가 지급됩니다.

    - 응모권 지급 시점에 진행 중인 100원딜이 없다면, 지급된 응모권은 다음 회차 추가 응모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 100원딜

    응모권의 유효기간이 있나요?

    보유 응모권은 현재 진행 중인 100원딜에만 사용할 수 있으며, 새 딜 오픈 시 자동 소멸됩니다.

  • 100원딜

    당첨 상품은 언제 지급되나요?

    응모 마감 다음 날 오전 10시, 당첨자 발표와 동시에 상품이 지급됩니다.


    단, 첫 응모 미당첨 포인트는 오전 11시 지급됩니다.

  • 100원딜

    첫 응모 미당첨 포인트는 무엇인가요?

    미당첨된 최초 응모자에게만 지급되는 이벤트성 포인트입니다.


    최대 10,000P까지 랜덤 지급되며, 포인트 보유 한도(200만원) 초과 시 초과분은 지급되지 않습니다.

  • 100원딜

    당첨자 선정 방식이 궁금합니다.

    당첨자는 정해진 인원과 확률에 따라 공정한 추첨 과정을 거쳐 선정됩니다.


    * 1차 선정 후, 2차 무작위 추첨으로 최종 당첨자 선정

  • 100원딜

    당첨 확률을 높이고 싶습니다.

    미션 응모권을 모아 추가 응모에 사용해 보세요.


    추가 응모하여 응모 횟수가 많을수록 당첨 확률이 높아집니다.


    단, 응모 횟수 및 당첨 확률은 상대적인 수치로 무조건적인 당첨을 보장하지는 않습니다.

  • 체크카드

    시즌4 결제 적립 혜택이 궁급합니다.

    2024년 2월 1일부터는 시즌4의 적립 혜택이 적용됩니다.

    기존에 발급 받은 카드의 잔여 유효기간이 남아 있더라도, 2월 1일부터는 시즌4의 혜택으로 제공됩니다.

    - 전월실적/적립한도 제한 없음

    - 국내외 가맹점 0.2% 010PAY 포인트 적립


    * 기존 혜택 (웰컴리워드 5천원 / 응데이 10% 적립) 제공 불가

  • 체크카드

    운영 시즌이 변경되면 신규발급이 중단되나요?

    체크카드의 운영기간이 변경되면서 2024년 3월 20일부로 신규발급이 중단됩니다.

    중단 된 시점으로부터는 기존 사용 고객들에 한해서만 혜택이 적용됩니다.


    * 체크카드 시즌4 

    - 체크카드 시즌 4 운영기간 : 2024년 2월 1일 ~ 2024년 7월 19일

    - 체크카드 신규 발급 중단 기간 : 2024년 3월 20일부터 발급 중단


    시즌4 기간에는 [24년 2월 1일 ~ 24년 3월 19일] 동안만 신규발급 가능

  • 체크카드

    발급 대상 제한이 있나요?

    010PAY 체크카드는 만 17세 이상부터 발급받을 수 있으며, 후불 교통 서비스 및 소액 신용 결제 서비스는 만 18세 이상부터 이용할 수 있습니다.

  • 체크카드

    결제 한도가 궁금합니다.

    1) 010PAY 머니&포인트로 결제 시 

    - 결제 한도는 결제 건당 최대 200만원 / 일 최대 200만원 / 월 최대 500만원입니다.


    2) 카드 결제 계좌에서 결제 시 

    - 결제 한도는 고객의 신청 한도에 따릅니다. (기본 한도 일 2,000만원, 월 5,000만원)

  • 체크카드

    머니&포인트 보유 금액이 있는데 결제 시 계좌에서 출금되었습니다.

    머니&포인트 보유 금액이 있음에도 계좌에서 결제되었다면, 다음의 경우에 해당할 수 있습니다. 


    1) 010PAY 체크카드로 결제 시 결제 금액보다 머니&포인트 보유 금액이 적은 경우, 결제 금액 전액이 카드 발급 시 지정한 '결제 계좌'에서 출금됩니다.


    2) 해외 이용 금액, 후불 교통 카드 이용 금액, 통신 요금, 국세, 지방세, 관세, 공공요금(공과금), 아파트관리비(임대료), 대학(대학원) 등록금, 각종 수수료 및 이자는 '결제 계좌'에서만 출금됩니다.


    3) 현금카드 가맹점에서 결제 시(카드 단말기에 카드 삽입 후 계좌 비밀번호를 입력하는 경우)에도 '결제 계좌'에서만 출금됩니다. 현금카드 결제를 원치 않는다면 결제 시 '체크카드 결제'를 요청해 주세요.

  • 체크카드

    체크카드 결제가 되지 않습니다.

    우리은행 외 타은행 계좌를 결제 계좌로 설정한 경우, 매일 자정 전후 20분 및 해당 은행의 정기 점검 시간 동안 체크카드 이용이 제한됩니다.


    자세한 은행별 점검 시간은 이용 중인 은행 홈페이지를 참고해 주세요.

  • 체크카드

    해외 가맹점에서도 결제할 수 있나요?

    해외 겸용(Master Card) 카드로 발급받은 경우, 해외 가맹점에서도 결제할 수 있습니다.


    보다 자세한 해외 이용 관련 문의는 우리카드 홈페이지(이용안내 > 해외이용가이드 > 해외이용안내) 또는 유선 문의(82-2-6958-9000)을 이용해 주세요.

  • 체크카드

    체크카드 결제 계좌를 변경하고 싶습니다.

    결제 계좌는 우리카드 앱 또는 우리카드 고객센터(1588-9955)를 통해 변경할 수 있습니다.


    제휴 금융 기관은 아래를 참고해 주세요.


    * 우리, IBK기업, 국민, 농협, 신한, 하나, 부산, 경남, 대구, 광주, SC제일은행

  • 체크카드

    연결 계좌에 잔고가 있는데 결제에 실패했습니다.

    010PAY 연결 계좌와 카드 발급 시 지정한 결제 계좌가 다를 수 있습니다.


    010PAY 체크카드 결제 시 결제 계좌에서 출금되므로, 결제 계좌에 잔고가 있는지 확인해 주세요.

  • 체크카드

    체크카드 배송 일자가 궁금합니다.

    카드 신청 후 '카드' 탭에서 발급 현황을 확인할 수 있으며, 배송이 시작되면 카카오톡 알림톡으로 안내해 드립니다.


    자세한 배송 관련 문의는 우리카드 고객센터(1588-9955)로 연락해 주세요.

  • 체크카드

    후불 교통 기능을 추가하고 싶습니다.

    카드 발급 시 '후불 교통 기능' 사용을 신청해 주세요.


    후불 교통 기능 신청 및 변경 관련 문의는 우리카드 고객센터(1588-9955)로 연락해 주세요.

  • 체크카드

    소액신용한도(하이브리드) 서비스를 신청/해지하고 싶습니다.

    소액신용한도(하이브리드) 서비스는 우리카드 고객센터(1588-9955) 또는 우리은행 영업점을 통해 신청 및 해지할 수 있습니다.

  • 체크카드

    재발급 신청은 어떻게 하나요?

    유효기간 갱신/카드의 손실로 인한 재발급의 경우 [우리카드앱 > MY > 내 카드 관리 > 분실신고/재발급]의 경로로 진행해주세요.

  • 체크카드

    구버전 OS 지원 중단 시 010PAY 체크카드 사용이 가능한가요?

    지원 중단 후에도 일반 체크카드와 동일하게 계속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단, 더 이상 체크카드를 통한 머니&포인트 사용 및 리워드 적립이 불가하며, 결제 시 체크카드 결제 계좌에서 즉시 출금됩니다.


    이용 내역 확인은 '우리카드' 앱이나 '페이북' 앱을 이용해 주세요.

  • 신용카드

    미회수 머니/포인트가 발생했습니다.

    1. 결제 취소 시 해당 결제 건에 대한 적립 혜택이 회수되며, 회수 이전 이미 사용된 머니&포인트는 '미회수'로 관리됩니다.

    2. 미회수 머니는  '미회수' 페이지에서 [미회수 머니 차감하기]를 눌러 차감할 수 있습니다. ([홈] > [머니] > [미회수]) 

    3. 미회수 포인트는 이후 적립되는 혜택에서 자동 차감됩니다.

  • 신용카드

    해외 가맹점에서도 결제할 수 있나요?

    010PAY 우리카드의 경우 해외 겸용(Master Card)카드 입니다. 해외 가맹점에서도 결제 할 수 있으며, 우리카드 홈페이지 (이용안내 > 해외이용가이드 > 해외이용안내참고) 또는 유선문의(82-2-6958-9000)을 통해 자세한 해외 이용 관련 안내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 신용카드

    결제 한도가 궁금합니다.

    - 010PAY 머니/포인트로 결제 시, 결제 한도는 결제 건당 최대 200만원 / 일 최대 200만원 / 월 최대 500만원입니다.

    - 신용한도의 경우 고객 신용한도에 따라 우리카드에서 부여한 신용한도에 따릅니다. 

  • 신용카드

    결제리워드 0.3% 적립 혜택은 어떻게 받을 수 있나요?

    010PAY 우리카드로 결제한 금액의 0.3% 적립 혜택이 제공됩니다.

    (전월실적, 적립한도 제한 없음) 


    ※ 적립제외: 무이자할부금액, 정부지원금(보육료,유치원보조비,바우처이용금액, 대학(대학원)등록금, 국세·지방세·공공요금(공과금)*, 상품권·기프트카드·선불카드 구매 및 충전금액, 교통카드(모바일 포함) 구매 및 충전금액, 고속버스(차내 단말기 및 고속버스 APP결제), 아파트 관리비(임대료), 각종 수수료 및 이자, 연회비, 단기카드대출(현금서비스), 장기카드대출(카드론), 매출취소금액,당사에서 제공하는 각종 이벤트의 혜택을 적용받은 매출(단, 이벤트별로 다를 수 있으니 각 안내 문구 참고) 


    * 공공요금(공과금)내역 

    4대보험(건강보험/국민연금/고용보험/산재보험), 전기요금, 우편요금, 도시가스요금, 상하수도요금, 과태료·범칙금·벌금, 여권발급비용, 국가·공공기관·공공단체(지방자치단체 등)로 개설된 가맹점 이용금액

    ※ 적립 및 제외/업종 가맹점은 우리카드 전산상 등록 기준입니다.

  • 신용카드

    010PAY 우리카드는 어떻게 사용하나요?

    010PAY 우리카드는 010PAY 머니&포인트와 결합하여 사용이 가능한 선불전자지급수단의 신용카드 입니다. 

    ① 승인금액이 010PAY 머니 또는 010PAY 포인트 잔액 초과인 경우: 전체 신용 결제로 전환 

    ② 승인금액이 010PAY 머니 또는 010PAY 포인트 잔액 이하인 경우: 보유하고 있는 010PAY 머니/포인트내 에서 결제 가능


    Ex.) 승인금액 10,000원 인 경우

         ① 보유하고 있는 010PAY 머니 또는 포인트 잔액 5,000원 → 신용 결제

         ② 보유하고 있는 010PAY 머니 또는 포인트 잔액 10,000원 → 010PAY 머니 또는 포인트 결제 

    * 결제 시도 시 TIME OUT 으로 발생한 거래 건은 자동 신용결제 처리 됩니다.

  • 신용카드

    구버전 OS 지원 중단 시 010PAY 우리카드 사용이 가능한가요?

    지원 중단 후에도 일반 신용카드와 동일하게 계속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단, 더 이상 010PAY 우리카드를 통한 머니&포인트 사용 및 리워드 적립이 불가하며, 결제 시 신용결제만 가능합니다.

    이용 내역 확인은 '우리카드' 앱을 이용해 주세요.

  • 신용카드

    발급 대상 제한이 있나요?

    신청일 현재 민법상 성년 (만 19세 이상) 내국인만 발급 가능합니다.

    (가족카드는 발급 불가)

  • 신용카드

    후불 교통 기능을 추가하고 싶습니다.

    1. 카드 발급 시 '후불 교통 기능' 사용을 신청해 주세요.

    2. 후불 교통 기능 신청 및 변경 관련 문의는 우리카드 고객센터(1588-9955)로 연락해 주세요.

  • 신용카드

    신용카드 배송 일자가 궁금합니다.

    카드 신청 후 '카드'탭 에서 진행사항에 대하여 확인 가능합니다. (발급 심사중/카드 제작중/배송중)

    자세한 배송 관련 문의는 우리카드 고객센터 (1588-9955)로 연락해 주세요.

  • 머니&포인트

    리워드는 어떻게 적립되나요?

    리워드는 010PAY포인트로 적립되며(머니로 적립되는 경우 별도 명시), 적립 즉시 다양한 온/오프라인 사용처에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머니&포인트

    포인트 적립이 제한되는 경우가 있나요?

    포인트 보유 한도(200만원)를 초과하지 않는다면, 별도의 적립 한도는 존재하지 않습니다.


    단, 적립 포인트를 포함한 포인트 보유 금액이 200만원을 초과하는 경우, 초과분은 적립되지 않습니다.

  • 머니&포인트

    이미 지급된 포인트가 회수될 수 있나요?

    다음의 사유 발생 시, 이미 지급된 포인트가 회수될 수 있습니다.


    1) 결제 취소 시

    - 해당 결제 건에 대한 적립 포인트 회수


    2) 이벤트 참여 취소/불공정한 방법으로 참여 확인 시

    - 해당 이벤트에 대한 적립 포인트 회수

  • 머니&포인트

    머니&포인트 사용법이 궁금합니다.

    1) 010PAY 체크카드로 결제 시

    - 카드 사용이 가능한 모든 온/오프라인 가맹점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 결제 금액만큼 자동 차감되므로, 결제 금액보다 보유 금액이 많은 경우에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2) 내통장결제/PASS페이로 결제 시

    - 원스토어, CGV, 메가박스 등 온라인 가맹점에서 원하는 만큼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3) KT멤버십 앱에서 내통장결제로 결제 시

    - 뚜레쥬르, GS25 등 KT멤버십 가맹점에서 원하는 만큼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가맹점 현황은 앱 내 ‘머니 활용법’을 참고해 주세요.

    * [전체] > [머니 관리] > [머니 활용법]

  • 머니&포인트

    머니&포인트 결제 시 현금영수증 발급이 가능한가요?

    머니 혹은 머니+포인트 복합 결제 시 가맹점 결제창의 ‘현금영수증’ 체크박스를 선택하여 발급받을 수 있으며, 포인트를 사용한 결제는 현금영수증 발급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복합 결제(머니+포인트) 시엔 머니 금액만 현금영수증에 표기되며, 현금영수증 발급 지원 여부는 가맹점별로 다를 수 있습니다.


    머니 결제 시 가맹점 결제창의 '현금영수증' 체크박스를 선택하여 현금영수증을 발급받을 수 있으며, 포인트 결제는 현금영수증 발급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단, 복합 결제(머니+포인트)시엔 머니 금액에 대해서만 현금영수증이 발급되며, 현금영수증 발급 지원 여부는 가맹점별로 다를 수 있습니다.

  • 머니&포인트

    포인트 사용 취소 시 현금으로 환불받을 수 있나요?

    포인트는 현금으로 환급 및 환불받을 수 없으며, 결제 시 사용된 포인트는 포인트로 복원됩니다.

  • 머니&포인트

    머니&포인트의 유효기간이 궁금합니다.

    충전 머니의 유효기간은 충전일로부터 10년, 리워드로 지급된 머니/포인트의 유효기간은 적립일로부터 1년입니다.


    단, 리워드 머니/포인트의 유효기간은 이벤트별로 상이할 수 있으며, 이 경우 별도의 유효기간이 명시됩니다.

  • 머니&포인트

    010PAY 회원 탈퇴 시 보유 포인트는 어떻게 되나요?

    회원 탈퇴 시 보유/적립 대기 포인트는 자동 소멸되며, 탈퇴 후 재가입 시 소멸된 포인트는 복구되지 않습니다.


    단, 미회수 머니&포인트가 있는 경우 회원 탈퇴가 불가합니다.

  • 머니&포인트

    구버전 OS 지원 중단 시 보유 머니&포인트는 어떻게 되나요?

    지원 중단 시 더 이상 머니&포인트는 사용할 수 없으며, 보유 포인트는 자동 소멸됩니다.


    지원 중단일 이전 010PAY 체크카드 또는 내통장결제 등을 통해 전부 사용하거나, 보유 머니를 연결 계좌로 출금(환급)해 주세요. 머니 출금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010PAY 앱: [홈] > [머니&포인트] 보유 금액 > [출금]

    * 내통장결제 홈페이지: [로그인] > 머니 포인트 [보유 금액] > 일반 머니 옆 [관리] > [환급하기]

  • 머니&포인트

    전환한 머니를 취소할 수 있나요?

    010PAY 머니로 전환한 해피캐시는 취소가 불가능합니다.

  • 머니&포인트

    해피캐시를 머니로 전환했는데 출금할 수 있나요?

    해피캐시 머니 전환으로 충전된 010PAY 머니는 출금이 가능합니다. (월 5회 무료 / 수수료 부과)

  • 머니&포인트

    해피캐시 머니 전환으로 충전된 머니는 다른가요?

    사용수수료를 제외한 전환 금액이 010PAY 머니로 충전됩니다.

    머니의 유효기간은 충전된 시점으로부터 10년이며, 환급 및 취소는 불가합니다.

  • 머니&포인트

    해피캐시 머니 전환은 어떤 서비스 인가요?

    해피머니 해피캐시를 010PAY 머니로 전환하는 서비스입니다.

    1,000원 단위로 자유롭게 전환 가능합니다.
    ※ 단, 보유한도 200만원 내에서 전환 가능 (010PAY 머니 충전 최대 200만원/월)
     

    [전환 방법]

    1. 010PAY 앱 실행 후 충전 > 해피캐시 머니 전환

    2. 해피캐시 보유 잔액 확인

    3. 전환 금액 입력

    4. 010PAY 결제비밀번호 입력

    5. 전환 완료

  • 머니&포인트

    회원(CI)인증에 계속 실패합니다.

    해피머니 회원정보 확인이 어려운 경우, 회원여부 확인이 불가할 수 있습니다.

    계속 회원인증에 실패한다면, 해피머니 고객센터(1588-5245)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머니&포인트

    머니 전환 한도가 있나요?

    회원별 전환 한도는 최대 1회 50만, 1일 100만, 월 200만 미만까지 충전 가능합니다.

    단, 010PAY 머니는 최대 2,000,000원 까지 보유할 수 있습니다.

  • 머니&포인트

    머니 전환 최소금액이 있나요?

    최소 충전 금액은 1,000원으로, 1,000원 단위로 충전이 가능합니다.

  • 머니&포인트

    입력한 전환 금액과 전환한 충전 금액이 상이해요.

    머니 전환 시, 해피머니가 부과하는 8%의 사용수수료를 차감한 금액만 전환됩니다.

  • 머니&포인트

    전환 내역을 확인하고 싶어요.

    [010PAY 앱 > 머니 > 이용내역]에서 머니 충전 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기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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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010PAY가 이용하는 은행자동출금(CMS)/오픈뱅킹 시스템에 고객님의 계좌가 정상 등록되었음을 안내하는 문자입니다.


    고객님의 요청 없이 자동 출금/이체되지 않으니 안심해 주세요.


    메시지의 내용과 발송 시점은 은행마다 다를 수 있으며, 만일 계좌 등록을 진행하지 않았음에도 해당 문자를 수신했다면 이용하시는 은행으로 즉시 문의해 주세요.

  • 기타

    개인정보 이용내역 통지 알림은 무엇인가요?

    010PAY는 선불결제 서비스로, 관련법(정보통신망법)을 준수하기 위해 연 1회 개인정보 이용내역을 알려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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